2024년 주요 연구 실적들

어수선한 상황에서 주저자로 원저 세개를 냈고 두개는 출간이 되었고 한개는 출간을 앞두고 있다. 논평 한개를 냈고 출간을 앞두고 있다. 공저자로 한개의 원저가 출간이 되었다.

1. 식품알레르기 소아 환자와 보호자의 심리 특성

AAIR :: Allergy, Asthma & Immunology Research

2. 식품라벨의 혼합 위험 알림 사용이 옳은가?

:: JKMS :: Journal of Korean Medical Science

3. 어떻게 조리한 계란이 난백 알레르기 환자에서 시도 가능할까?

:: JKMS :: Journal of Korean Medical Science

Similar Posts

  • editorial 논평 출간

    AARD (Allergy Asthma & Respiratory Diseases)지에 구운계란 알레르기 반응을 소아에서 예측하는 성분항원 진단의 가치에 대한 원저가 실렸고 이에 대한 논평을 의뢰받아 작성했던 것이 출간되었다. 성분항원진단은 펠로우 때부터 관심이 있어 계속 논문들을 작성해오고 있는데 그래서 의뢰받은 것 같다. 처음으로 작성해 본 논평이라 조금 낯설었는데 결국 discussion 같은 느낌이면서 좀 더 평가?하는 것이라 재미가 있었다. 계란 알레르기…

  • 세계알레르기주간 식품알레르기 인터뷰 영상과 스크립트

    세계알레르기기구(World Allergy Organization, WAO)는 전 세계 111개 지역 및 국가 알레르기학회와 임상면역협회로 구성된 국제연합으로, 매년 세계알레르기주간(World Allergy Week)을 정해 현시점에 가장 중요한 알레르기질환을 선정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적극적으로 관리하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2024년 세계알레르기주간 (6월 23일~29일)의 주제는 식품알레르기 (“OVERCOMING FOOD ALLERGY OBSTACLES”) 입니다. 이에 맞추어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는 국내 알레르기주간 캠페인을 “식품알레르기: 제대로 알면 극복할…

  • 코로나 19 확진, 경증은 아니었다.

    소아 호흡기알레르기 분과 진료를 보면서 2019-2021년까지 유래 없는 수준의 소아 호흡기 환자의 급감을 경험했다. 대학병원에 있는 자가 진료 대상자가 줄면 그만큼 연구에도 여유 있는 시간을 갖게 되는 이점이 있다. 그래서 2020-21년에 걸쳐서 SCIe급에 주저자 혹은 교신저자로 세개 정도 논문이 출간되었고 공저자로도 여러 논문이 나왔고 학회 임원급 활동을 하면서도 정신적 여유가 있었다. 2022년이 되면서 환자들은 다시…

  • 온라인 유럽알레르기면역학회 참석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 산하 식품알레르기 아토피피부염 연구회에서 심포지움을 오프라인으로 취소한 대신에 웹강의를 주최하였다. Mark Boguniewicz (US) 교수님이 The paradigam shift of pediatric atopic dermatitis with dupilumab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사전에 교수님의 최근 논문 3개 정도와 allergy x월호에 구성되었던 new biologics등을 리뷰하였고 강의는 사전에 공유된 링크를 통해 zoom으로 참석하였다. COVID-19가 바꾼 풍경이다. 주제는 dupilumab을 난치성 아토피피부염에 사용한…

  • 논문 두개가 출판되다

    국내 논문은 강원 지역 아나필락시스 환자를 일선에서 경험하는 응급 구조사 및 보건 교사의 인지도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해외 논문은 개털 특이 IgE 양성(감작) 영유아 환자의 기타 흡입항원에 대한 감작도와 임상 양상을 ISAC을 이용하여 성분항원으로 분석한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