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케아 쿵스포르스로 완성한 작업실

작업실에서 제일 예산을 절약한 부분이 탕비실이다. 부엌이라고 말하긴 민망한, 간단한 설겆이 정도 하고 비품 보관하는 목적의 공간이다. CCTV 관련 장비들이 들어와야 하고, 온수 보일러도 들어와야 했다. 반투명 문으로 오가는데 문제는 상부장이었다. 오픈 키친도 아니고 다이닝 공간도 아니니 무난하게 상부장을 하면 먼지도 덜 앉고 실리적일 수는 있으나 모양도 마음에 들지 않고 무엇보다 공간이 좁아서 답답해보이는 게 싫었다. 그리고 상부장을 하게 되면 CCTV 관련 장비 선들은 모두 꺼내야 해서 이래저래 미관상 별로겠다 싶었다.

탕비실 가구를 처음부터 이케아로 하고 싶었다. 그런데 강원도다 보니 측량 배송 서비스를 받으면 배보다 배꼽이 클 것 같았고 사서 싣고 오기도 힘들지만 사온다고 해도 조립은 맡겨야 할 것 같았고 이래저래 신경 쓸 것도 많고 더 비용이 증가할 것 같아서 관뒀다. 결국 스텐 아닌 스텐같은 PET 소재. 내가 그닥 좋아하지 않는 소재로 마무리했는데 타협을 한 것이 못내 아쉬웠다. 상부 공간을 어떻게 할 지 이케아를 한번 가보기로 했다.

이케아 쇼룸을 둘러본 우리가 선택한 것은 이케아 쿵스포르스 시리즈다. 식기 건조대를 일체로 쓸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후크를 걸면 이래저래 걸기 편한 확장성이 마음에 들었다. 무엇보다 스텐 소재로 작업실을 흰색, 스텐, 유리를 이용해서 디자인 했기 때문에 미관상 썩 잘 어울릴 것 같았다.

사오는 것 까지는 좋았는데 콘크리트 벽 뚫느라 젬스가 너무너무 고생을 많이 했다. 청력 보호용 헤드폰도 반드시 사용해야 했고, 밀워키 고사양 드릴이 필요했고, 그리고 고글도 꼈고, 먼지는 다 뒤집어 썼다. 결과물은 딱 예쁘다. 상부 공간 덕분에, 젬스 덕분에 탕비실도 그럴 듯 하게 잘 마무리 되었다.

Similar Posts

  • |

    서평- 와타나베 이타루의 시골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

    지난 주말 원주 시골 마을에 위치한 북카페인 터득골에 아점을 먹으러 갔었다. 햇빛과 녹음이 아름다웠던 공간에서 커피와 샌드위치를 먹으며 이 책 저 책 읽다가 고른 와타나베 이타루의 시골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 라는 긴 제목의 책이다. 최근 본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서도 받았던 ‘삶의 가치’에 대한 화두가 이 책에도 녹아있다. 사실 터득골에서도 같은 화두를 제시받은 느낌이었으니 반복된 간접 경험을…

  • |

    통영 여행. 테슬라충전은? (이비랑 Evirang)

    통영 두번째 여행은 지난번에 가서 찜해둔 스탠포트 호텔로 예약했다. 선 예약 후 검색. 스탠포드 호텔에 전화해서 문의한다. 전기차 충전기 시설이 있는지. 지하 2층에 이비랑 Evirang이 있다한다. 전기차 오너 3개월차인데 그동안 늘 파워큐브로 집밥 먹였고 가끔 수퍼차저 간게 다였던 터라 이비랑은 처음 들어봤다. 일단 이비랑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멤버십 카드 신청을 했으나 출발이 몇일 안남아서 출발전에…

  • 봄, 가드닝과 학회에 바빴던 4월

    봄은 봄, 4월 사월이 되자 느티나무에 새 잎이 올라왔다. 비가 온 다름 날 갑자기 모든 가지마다 올라오는 새 잎들에 여러번 맞이 했던 봄이지만 아름다움이 생소한 수준이었다. 바람이 많이 부는 봄이라 살랑이는 연두 잎들이 참 아름다웠다. 정원에 찾아온 4월 내가 심어놓은 것이 많은 정원이니 겨우내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가 다시 올라오는 새싹에 반가움이 무한정이다. 여기엔 쟤가 있었고…

  • 춘계학회-식품면역치료-강의

    2021년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춘계학회도 온라인 학회로 hybrid way로 개최되었다. 나는 심포지스트로 식품알레르기 면역치료에 대해 강의하기 위해 서울 스위스그랜드 호텔에 다녀왔다. 몇년전 식품알레르기 환자를 대상으로 면역치료를 해야하는가?에 대한 주제를 두고 pros and cons를 준비했었는데 오늘의 주제는 where we are.이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케이스 몇개를 소개하고 고민이 되는 포인트와 결정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점등 기전이나 연구적 내용을…

  • 온라인 유럽알레르기면역학회 참석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 산하 식품알레르기 아토피피부염 연구회에서 심포지움을 오프라인으로 취소한 대신에 웹강의를 주최하였다. Mark Boguniewicz (US) 교수님이 The paradigam shift of pediatric atopic dermatitis with dupilumab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사전에 교수님의 최근 논문 3개 정도와 allergy x월호에 구성되었던 new biologics등을 리뷰하였고 강의는 사전에 공유된 링크를 통해 zoom으로 참석하였다. COVID-19가 바꾼 풍경이다. 주제는 dupilumab을 난치성 아토피피부염에 사용한…

  • 목수국(라임라이트) 키우는 법

    올해 겨울에 마른 꽃 하나 달고 흙마저 뿌리에서 쏟겨서 인터넷 주문으로 도착한 목수국이지만 강인한 생명력으로 유명한 아이답게 무심하게 베란다에 던져두었더니 초봄에 새싹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베란다로 옮기고 액비도 적절하게 챙겨주며 키우고 시작했다. 장점은 생명력과 내한성. 단점은 뿌리를 깊게 내려서 정원이 아닌 화분에 심는다면 미래가 불투명하다는 점. 하지만 나는 수국을 워낙 좋아해서 일단 키워보기로 했다. 마른 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