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실 공사를 마칠때쯤 워너비를 실현하기로 한다. 바로 테슬라 월커넥터 설치다. 어느덧 테슬라 운영 2년차. 아파트 완속 충전은 느려서 매일 출퇴근 거리가 30km 정도는 되는 나는 이틀에 한번은 충전을 걸어야 한다. 그런데 2년전에 비해 아파트에 전기차 댓수가 많이 늘어서 요즘은 완속 충전기 사용에 은근 경쟁이 있는 편이다. 근처에 슈퍼차저도 있지만 이미 내 거주지에서 충전하는 완속 충전기에 익숙해져 있어 충전 하겠다고 자주 가서 15분여 기다리는 건 영 별로다. 그러니 근린 상가로 취득한 내 작업실에 마땅히 월커넥터는 있어야 했다.
테슬라 커뮤니티 카페를 보니 설치 업체가 몇개 눈에 띄긴 하는데 수도권 위주라 나는 월커넥터 Gen3를 구매해서 공사를 해주신 이민우 소장님께 설치를 부탁드리며 매뉴얼을 건넸다.
다른 설치 사례가 없으셨기 때문에 안된다 하면 어떡하나 싶었는데 전기 팀장님께서 한번에 OK 해주셨고, 한전에서 상가인지 확인을 나왔고 전력 계약 후 연결했다. 단번에 성공. 충전 속도는 45A. 꺄오!! 서울 가기 전에 충전 하며 커피 한잔 해보면 대략 1시간 정도면 100km 넘게 충전이 되는 듯 하다.
몇년 후 테슬라를 기추하면 태양광도 설치하겠다 싶다. 월커넥터 하나에 엄청 든든하고 가드닝도 은근 재미가 있다. 주변이 도시화가 되면 주거형태를 바꿔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 요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