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직구-xtrawine

어디 와인 좋아하는가는 기호문제겠지만 어릴 때부터 레몬을 그냥 씹어먹을 정도로 신맛을 좋아하는 나는 누가 뭐래도 이탈리아 와인, 피노 누아, 쇼블, 등에 계속 호감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 와인직구를 하게 된 계기는 가성비 좋은 와인을 찾기 위해서기도 했고 수입이 안되는 이탈리아 와인을 만나보기 위해서기도 했다. xtrawine은 대표적 와인직구 사이트로 특히 이탈리아 와인을 많이 소개하는데 지금까지 두번에 걸쳐 직구를 했다. 이탈리아에서 데일리 와인을 대개 1만원대 내외로 픽하기 마련이고 우리나라 들어올때는 주류세가 들어와서 40% 세금을 내니 2만원 내외 괜찮은 와인을 찾아 한번 샀고 또 한번은 BDM 등 에이징할 와인들, 대개 10만원대에 이르지만 5만원-10만원 사이에 괜찮은 것을 추가해서 골라 샀다.

폴로제 빈티지를 비롯, 아직은 이른 빈들이 다수 포함되어 셀러에 보관 중에 있다. 와인셀러 리스트 관리는 cellar tracker 어플로 하고 있다. 한병씩 뜯으면서 리뷰를 남겨보려한다.

xtrawine 직구는 너무 쉽다. 사이트가입- 주문 – 연락오면 세금내기- 집으로 온다. 또 좋은 건 홈페이지가 너무 잘 되어있다. sorting도 가격별, 점수별, 품종별, 색깔별, 지역별 등등 될 뿐더러 클릭을 하면 빈티지, 품종과 구성, 지역이 한눈에 보인다. 술을 어마어마하게 잘 마셨으면 소비량도 꽤 빨랐겠지만 한잔까지가 주량이라 조금씩 소진하고 있다. 시도해보고 싶은건 여전히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