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제
모델 S 롱레인지 2020년형을 계약한 이후 처음 한 일은 내가 배정받은 차의 생산 일자 확인이다. 20년 8월 생산해서 인벤토리로 들어와 있었다. 결제법은 이렇게 저렇게 알아보고 고민한 끝에 캐쉬백을 (테슬라 네이버 카페 TKC에서 추천받아) 신청했다. * 캐쉬백은 등록 완료후 3일 이내 입금된다.
+ 셀프 등록 준비
등록을 대행을 통하지 않고 직접하기로 했는데 이 경우엔 테슬라코리아로 부터 필요 서류를 등기로 받게 된다. 먼저 결제를 완료하고 TA(테슬라 어드바이저)에게 문자로 결제 했음을 알린다. 계약서를 보고 차대번호를 확인후 등록 예정일 기준으로 보험을 가입한다. 몇년째 이용하는 삼성 다이렉트로 비교 생략하고 가입했다. 만기일은 비머랑 같이 잡았다. 보험료 때문에도 운전은 무조건 얌전히 하기로.
+ 셀프 등록
결제 완료 후 테슬라 코리아로 부터 등기에 필요한 서류가 도착했다. 받은 서류에 추가로 세금 계산서와 보험 계약서를 출력하여 준비한다. 서류를 들고 직접 자동차 등록소로 간다. 번호 약 10개들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랐다. 차량 번호판과 볼트를 받고, 저공해인증차 증명서(등을) 받았다. 취득세는 (차량가-프로모션+지원비)*7%이고 카드 결제가 가능했다. 등록후 다시 테슬라에 등록증을 보내서 인도 받을 준비 완료했다.
+ 하이패스
전기자동차용 하이패스 단말기를 AP-500 GS 25에서 구매 신청했다. KT 할인받고 구매한 가격은 24,000원이다. 비슷한 모델을 비머에서 사용중인데 RF 방식이라 별도설치 없이 콘솔에 넣고 잘 쓰고 있기에 고민없이 선택했다. GS에서 결제 후 다음날 발송 주소지 입력 문자 메세지를 받았고 익일 택배로 집으로 도착한다. 임시번호 상태로 구매하여 기기 등록은 직접 http://www.hipass.co.kr에서 했다.
+ 충전기 준비
집밥을 먹이기 위해 파워큐브 제품을 구매하려던 찰나, 7kW 완속 충전기 체험단을 모집한다기에 신청했다. 그런데 신청하고 생각해보니 7kW 충전기를 꽂을 수 있는 벽이 아직은 많지 않겠다 싶기도 하고 아파트 관리소에 요청하는 것도 귀찮다. 결국 중고나라에서 막 약정이 끝난 파워큐브 완속 이동형 충전기를 구해서 45만원에 직거래했다. 등록 서류를 작성해서 파워큐브에 팩스 보냈다.
+ 센트리 모드, micro SD 카드 구매
블랙박스 설치는 고민중인데 주렁 주렁 달리는 게 극단적으로 싫어서 일단은 센트리 모드로 지내보고 결정하기로 한다. 센트리 모드에 쓸 저장장치는 microSDHC Class10 HIGH ENDURANCE UHS-I U3 V30 MLC 256GB로 결정했다. micro SD 카드 리더기도 함께 구매했다. 구매처
+ 레퍼럴 코드
리퍼럴 코드를 이용하면 구매시 11만원의 포인트를 받는데 제공자가 차량 계약을 취소하면 그 포인트도 사라진다. 난 그렇게 포인트를 받지 못했다ㅠ 어마어마하게 치사한 테슬라ㅠㅠ 리퍼럴 코드는 꼭 확실한 오너의 것을 사용해야한다.
제 리퍼럴입니다 -> https://ts.la/jeongmin96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