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기분 전환할겸 가는 하남에 지난 4월 중순 와인샵이 규모있게 론칭했다. 포도내음아울렛이란 이름으로 즐겨 가는 와인 카페에 소개글이 올라왔다. 카카오 친구로 추가하고 정보를 팔로우 하던 중 오픈 기념으로 내일부터 그랜드 세일에 들어간다는 소식을 접했다. 세일 목록은 블로그에 공개가 되었으나 세일가는 전화로만 상담이 가능하다. [하남 포도내음 와인아울렛/와인샵] 그랜드 오..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two rivers sauvignon blanc 투리버즈 쇼비뇽블랑과 현재까지 내 인생 와인이었던 Clos Saint Jean Charteauneuf du pape 끌로생장 샤또뉘프 뒤 파프 각각 빈티지 2020, 2018로 세일에 포함이 되었다.
전화로 문의한 가격이 좋았다. 인생 짧아서 가능한 한 와인을 반복하여 구매하는 걸 피하려고 하지만 아는 맛이 더 무섭다고 쉽지 않다. 적절한 정도(?)로 사재기를 결심했다. 주말에 가기가 힘들 것 같아 부탁드려 오늘 픽업을 했다.
포도내음 아울렛은 규모도 있고 종류가 다양할뿐만 아니라 품종과 노트에 소개가 잘 되어있다.
일층엔 카페가 있는데 샌드위치도 훌륭했다. 절로 화이트 와인 생각이 나는 샌드위치이다. 글라스 와인도 팔긴 하지만 잔을 대여하고 있으니 애호가라면 병째로 사서 자리에서 치즈 하나 사서 마셔도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음악을 조용히 들을 수 있는 어두운 공간이 있어도 좋겠다 싶었다. 어차피 나는 운전 때문에 모든 음주는 집에서 하긴 하지만 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니 말이다.
사재기로 이끈 영수증을 살짝 기록해둔다. 근처 계시는 분이라면 내일부터 일주일간 세일을 하기도 하고 시음회도 하니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다. 이래저래 하남은 자주 가게 되었다.